통합정보시스템이 실행되지 않고 계속 설치해야하는 문제 안내
[ 오류상태 ]
통합정보시스템을 설치했는데도 XPLATFORM을 재설치해야 한다고 안내가 나옵니다.
[ 해결방법 ]
초당대학교 통합정보시스템은 윈도우10, 익스플로러11의 컴퓨터 환경에서 원활하게 실행됩니다. 현재는 익스플로러11 외의 엣지, 크롬, 웨일 등의 웹브라우저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통합정보시스템은 초당대학교 포털사이트를 통해 최초 접속시에 자동으로 설치되는데, 설치를 완료 했는데도 실행이 되지 않고 다시 설치해야 한다고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에는 아래의 안내에 따라 웹브라우저에 설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1. 호환성 보기 추가 : cdu.ac.kr 추가
- 인터넷익스플로러 11 웹브라우저의 메뉴중에 [도구] 를 선택하여 [호환성보기 설정] 메뉴 선택
- 호환성보기 설정 창에서 cdu.ac.kr 추가
2.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 추가 : *.cdu.ac.kr 추가
- 인터넷익스플로러 11 웹브라우저의 메뉴중에 [도구] 를 선택하여 맨 아래의 [인터넷옵션] 메뉴 선택
- 인터넷옵션창의 탭메뉴중에 [보안]탭을 선택
- 보안탭 화면에서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 선택하고 아래 [사이트] 버튼을 클릭
-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에 *.cdu.ac.kr 추가 (이때 목록 아래의 https 필요 체크박스는 해제해야 추가됨)
3. 위 두가지 설정을 완료후에 모든 익스플로러11 웹브라우저를 종료한후에 다시 실행
- 웹브라우저를 다시 실행하여 포탈사이트 접속하여 통합정보 시스템 실행
4. 계속 문제 발생시 추가 처리 : 익스플로러 임시인터넷파일(캐시) 삭제
- 인터넷익스플로러 11 웹브라우저의 메뉴중에 [도구] 를 선택하여 맨 아래의 [인터넷옵션] 메뉴 선택
- 인터넷옵션창의 [일반] 탭에 검색 기록 [삭제] 선택
- 검색기록삭제 창에서 맨 위의 [즐겨찾기 웹사이트 데이터 보존]은 반드시 선택 체크 해제
- 나머지 항목은 체크하고 [삭제] 실행후 삭제가 완료되면 익스플로러11 웹브라우저를 종료한후에 다시 실행